모동숲에서는 돈벌기가 참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있어요. 대표적인 예로는 타임슬립과 무주식이 있죠. 저는 이 중에서도 무주식을 추천드리는데요, 무주식이란 쉽게 말해서 주식처럼 섬 주민에게 일정 기간동안 판매할 수 있는 무가 있다고 가정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세가 변동되는 원리를 이용해서 수익을 내는 게임이에요. 물론 리스크가 큰 만큼 이익도 크지만 그만큼 주의해야할 점도 많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하게 무주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주식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주식은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첫번째는 직접 마을회관 앞에 가서 매주 토요일 오전 6시에 열리는 무파니에게서 무를 사는것입니다. 이때 무는 1개당 99벨(약 1000원)이고 최대 100개까지만 살 수 있어요. 그리고 일요일 오전 4시 59분 이후부터는 다시 원래 가격인 99벨로 돌아가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는 인터넷 통신을 통해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를 사는건데요,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나 어플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어요.
인터넷 통신 없이 무주식 못하나요?
물론 불가능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좀 불편하겠죠? 그럴땐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친구랑 같이 하면 됩니다. 하지만 둘다 부담스럽다면 그냥 혼자 하셔도 괜찮아요. 대신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원하는 날짜/시간으로 탐슬을 한 후 무인도 이주 패키지를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너굴포트라는 곳에서 안내방송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자신의 섬 이름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때 아무거나 입력해도 상관없으니 아무렇게나 입력하시고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무주식을 위한 준비가 끝났어요. 아까 말한 대로라면 월요일 아침 8시쯤에 여울이가 방송을 하는데요, 만약 금요일 오후 11시 58분 쯤에 접속했다면 다음날 새벽 2시 12분에 방송을 하게됩니다. 자 다들 주목!!! 지금 당장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시계를 봐주세요. 아마 아직 화요일 밤 9시겠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내일 목요일 저녁 10시~11시 사이에 무조건 접속해야만 합니다. 그래야지만 일주일간 지속되는 무가격표를 얻을 수 있거든요. 이걸 위해서 굳이 하루씩 건너뛰는 수고를 감수해야한다니.. 너무 귀찮죠? 그렇지만 이게 제일 확실한 방법이니 어쩔 수 없어요. 그러니 미리미리 대비합시다!
무주식 얼마나 벌 수 있나요?
사실 이건 운빨이라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려워요. 다만 대략적으로 예상이라도 해보자면 일단 상한가라고 불리는 900벨 이상이면 이득이지만 반대로 하한가인 500벨 이하라면 손해랍니다. 따라서 최대한 높은 가격에 팔고싶다면 욕심부리지말고 적당히 팔면서 계속 존버해야겠죠? 게다가 타이밍 잘못 잡으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아무튼 결론은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대박날 날이 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