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패딩을 꺼내입었는데 너무 무거워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볍고 따뜻한 경량패딩을 찾아봤어요. 저처럼 가벼운 옷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게요.
경량패딩과 헤비다운의 차이는 뭔가요?
경량패딩은 말 그대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패딩이에요. 보온성은 뛰어나지만 부피가 작고 가벼워서 활동성이 좋고 착용감이 좋은 장점이 있어요. 반면 헤비다운은 솜털 함량이 높아서 무게가 무겁지만 그만큼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최근에는 두가지 특성을 모두 가진 하이브리드형 다운자켓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경량패딩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요즘 인기있는 경량패딩 브랜드로는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아이더 등이 있어요. 이 중에서도 특히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에서는 이번 시즌 신제품으로 ‘레스터G 구스 롱패딩’을 선보였는데요. 레스터G 구스 롱패딩은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서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보온성과 복원력을 자랑한다고 해요. 또한 소매 안쪽에 이너 커프스 디테일을 적용해서 찬 바람 유입을 막아주고 이중넥 구조로 목 부분까지 따뜻하게 감싸줘요. 그리고 후드 탈부착이 가능해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컬러는 블랙, 베이지,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이즈는 90(S)부터 110(XXL)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어요. 지금 무신사스토어에서 예약판매중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남자 경량패딩 코디 알려주세요!
남자 경량패딩 코디는 어렵지 않아요. 깔끔한 슬랙스나 청바지에 매치하면 끝! 하지만 좀 더 신경쓰고 싶다면 안에 셔츠를 입고 위에 경량패딩을 걸쳐주면 댄디한 스타일링 완성입니다. 혹은 캐주얼하게 맨투맨 티셔츠랑 입어도 좋아요. 올 겨울엔 무거운 패딩 대신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경량패딩으로 멋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