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브랜드는 천연화장품 브랜드인 '리플레인'입니다.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아무 화장품이나 쓰지 못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항상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쓰는 편이랍니다. 제가 쓰고있는 이 크림은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만들어져서 그런지 자극없이 순하게 발려서 너무 만족하면서 쓰고있어요. 특히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더욱 안심하고 쓸 수 있어서 좋아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릴게요~
비건이란 정확히 어떤 뜻인가요?
비건(vegan)은 동물성 식품과 제품을 일체 섭취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에요. 채식주의자 중에서도 엄격한 채식주의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기 뿐만 아니라 우유, 달걀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고 오로지 채소와 과일만을 먹는 완전채식주의자랍니다. 또한 모피류 의류 및 가죽의류 착용 거부, 공장식 축산 반대 운동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해요.
동물실험 하지 않은 화장품이면 좋은건가요?
네! 당연하죠!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화장품은 윤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동물실험을 하는 대부분의 회사들이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실험용 동물에게 고통을 주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동물실험을 거친 화장품은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한다고 해도 결국엔 인간의 욕심이기 때문에 비윤리적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화장품이랑 유기농화장품이랑은 다른가요?
일반적으로 천연화장품과 유기농화장품은 같은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약간의 차이가 있답니다. 천연화장품은 자연성분 그대로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재료를 이용하지만 유기농화장품은 화학비료나 농약을 최소 3년이상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95% 이상 함유해야 합니다. 즉, 천연화장품보다는 유기농화장품이 훨씬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피부관리 만큼 건강관리도 중요하다는 거 알고계시죠? 내 몸에 직접 닿는 화장품이니만큼 신중하게 고르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천연화장품 브랜드 ‘리플레인’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