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는 단디과 과일인 바나나나 망고 등등 다양한 과일에 순간순간 생기는 작은 파리입니다. 이 파리들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먹는 과일 위에서 번식하게 되고 그렇게 생긴 초파리들은 엄청난 속도로 번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산 과일 위에서는 늘 초파리가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어버린거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나나 이외의 과일에도 초파리가 생기는건가요?
네! 물론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파리는 바나나 위에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특히나 지금처럼 더운 여름철에는 얼마든지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선도가 떨어지는 과일이라면 언제든 초파리가 생길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파리는 유해가 인가요?
초파리는 한두마리 살더라도 불쾌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식욕감을 저하시키거나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초파리는 똥파리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만큼 체내에 알레르기성 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에 알러지성 질환자에게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초파리 방지법은 없나요?
물론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이고, 두번째로는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게 하는것 입니다. 세번째로는 작은 용기에 보관하는것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생활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하는것 입니다. 위의 네가지 방법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면 초파리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초파리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는 이렇게 초파리에 대해서도 주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