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침마다 바나나 한 개씩 먹는데 저번에 먹다보니 초파리가 나왔어요. 처음엔 너무 당황해서 어떻게 해야될지 몰랐는데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초파리들.. 제가 먹은 바나나에서 나온건지 다른 곳에서 나온건지 알 수 없어서 슈퍼마켓 쪽으로 가봤어요. 거기에는 초파리가 없었어요. 그래서 결국 원인을 찾지 못하고 말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면서 알아보려고 해요.
초파리는 왜 생길까요?
초파리는 보통 과일류(오렌지,자몽,바나나 등)에서 자주 발견되는 해충이에요. 특히나 익은 과일 위에 둥지를 만들어 번식하고 유충이 자라다가 성충이 되면 날아다니면서 다른 과일로 이동하게 되요. 이렇게 해서 과일 위에 알을 낳고 자라나면서 또다시 번식을 하게 되는거죠. 따라서 한번 생긴 초파리는 빠르게 늘어나게 되고 오랜 기간동안 지속되면 엄청난 수의 초파리가 생길 수 있어요.
초파리 방지법은 없을까요?
초파리는 재활용 플라스틱 쓰레기통이나 냉장고 등 습한곳에서 자주 발견되는데요. 물론 냉장고 속에 생긴다고 해서 다 먹을 수는 없겠죠? 하지만 불필요한 곳에는 넣지 않는 게 좋아요. 물론 바나나처럼 장시간 보관하기 어려운 과일류는 지금 당장 드셔야 하겠죠? 그래도 최대한 짧은 시간내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니면 냉장고 속에 넣어두고 먹을 때 꺼내어 자연건조시키는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인위적으로 배양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만이 초파리 발생원인은 아니죠?
바나나만이 초파리 발생원인은 아니에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오렌지나 자몽같은 과일에서도 초파리가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전자렌지를 통해서도 초파리를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약 1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죽어서 나오니까 사라지는 거죠. 다만 냄새가 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에서 생기는 초파리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초파리로부터 벗어나세요! 그럼 여기까지 Use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