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제조업에 강하다면 왜 여전히 CVT 기어박스용 스틸 벨트를 만들지 못하는 걸까요?
자동차에 익숙한 친구들은 오랫동안 자동 변속기 기술과 시장이 외국에 의해 독점되고 차단되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국내 변속기 제조업체는 "고착"되어 중국 산업 전체가 자체 브랜드 자동차가 차단되었으며 체인 변형 및 업그레이드가 더욱 "목에 걸렸습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많은 독립 브랜드들이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를 개발했고, 만리장성은 9AT 기어박스까지 출시했다. 국산차 기어박스가 막히는 문제는 어느 정도 개선됐다. 3대 자동변속기 중 하나인 CVT 변속기의 핵심부품인 스틸벨트와 스틸체인을 국내 업체들은 아직까지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CVT 변속기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자동차 회사는 여러 곳이 있지만 핵심 부품은 여전히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ery의 CVT25 변속기에는 Bosch, Bosch 및 Schaeffer LE의 스틸 벨트가 있습니다. CVT 변속기용 강철 벨트와 강철 체인의 전 세계 공급을 거의 독점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제조업은 그렇게 강력합니다. 왜 우리는 CVT 기어박스용 스틸 벨트를 만들 수 없나요?
사실 중국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 선진국이라고 평가받는 미국과 일본도 만들 수 없습니다. 독일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CVT 강철 벨트와 체인을 만드세요. 세미콜론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CVT 스틸벨트 제작이 참으로 어렵습니다첫 번째 이유는 제작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특허를 우회하는 어려움에서도 비롯됩니다.
우선 CVT 변속기의 스틸벨트가 실제로 제작이 쉽지 않다는 점을 인정해야 하며, 외국의 기술수준을 일부러 얕잡아보는 인터넷 댓글들에 강력히 반대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극복할 수 있지만 우리를 무시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CVT 기어박스의 기술 난이도가 실제로 매우 낮다면 이는 우리 제조 산업의 열악한 수준을 부각시킬 뿐입니다.
CVT 스틸 벨트는 여러 개의 푸셔가 상호 압출되어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이지만 일반 스틸 벨트는 장기간의 기계적 피로로 인해 쉽게 파손됩니다. 벨트 매끄러우며 실제로 강철 벨트는 수많은 삼각형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쉬 CVT 스틸 벨트의 근간은 독일의 강력한 철강 제련 수준이며, 중국의 철강 생산량은 높지만 철강 제련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에 뒤떨어져 있다. 독일, 일본, 미국 등 세계 최고의 철강 제련 기술을 보유한 국가인데, 많은 사람들이 늘 브라운과 파나소닉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가장 근본적인 격차는 소재의 격차다.
보쉬는 강철 외에도 강철 링의 자동 변속기, 무용제 청소, 강철 링 가장자리의 레이저 용융도 수행합니다. 보쉬의 강철 벨트는 300,000km의 차량 주행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손상이 없으며 최대 견딜 수 있는 토크는 450Nm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주류 2.0T 터보차저 엔진과 일치하기에 충분합니다.
소재나 공정 면에서 국내 기업이 보쉬의 현재 수준에 도달하기 어렵고, 보쉬의 특허를 우회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CVT 스틸벨트에 전력을 다할 필요는 없습니다.그렇다면 업계 최고의 기술과 인재를 모아 이 분야를 정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속철도, 대형비행기, 우주정거장 모두 건설된 것이 아닌가? 예, 국가가 핵심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다면 확실히 생산할 수 있지만 민간 제품은 논리가 다르므로 경제적 이익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속철도나 항공기 등 중요한 국가 무기도 아니고, 칩처럼 국내 산업 고도화와도 관련이 없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CVT 스틸 벨트 시장은 제한적이며 미래 기술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우선, CVT 스틸 벨트의 시장 공간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은 약 8,105만 대에 달할 것입니다. 우리 모델의 1/4에 CVT 기어박스가 장착되어도 차량은 2,000만대에 불과할 것이고 그 중 셰플러와 보쉬로 양분될 것입니다.업계 관계자들이 제가 파악한 바에 따르면 보쉬의 CVT 스틸 벨트는 가치가 없습니다. 구매 가격은 수백 위안에 불과하며 수요가 클 경우 보쉬와 셰플러는 메인 엔진 공장 근처에 자체 공장을 건설하여 공급할 것입니다. 성숙하고 저렴하며 안정적인 공급망을 갖춘 자동차 회사의 경우 정말 큰 돈을 쓸 동기가 없습니다.. 개발하더라도 개인적인 용도 외에는 누구에게 판매하고, 누가 제품을 알아보겠습니까? 비용을 회수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둘째, 우리나라는 새로운 에너지 전환을 겪고 있습니다. 결국 연료 자동차는 정책에 의해 제거된 기술입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에너지 안보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 에너지 자동차에는 CVT가 없습니다. 기어박스, 그렇다면 조만간 사라질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왜 우리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까? 이 자금으로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에서는 볼펜 리필 사건을 CVT 변속기의 스틸벨트에 비유하며 국내 기업들이 힘을 발휘하면 보쉬와 셰플러가 우리 발 아래 기어들어 전율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CVT 스틸 벨트의 기술적 난이도는 볼펜 리필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국내 기업은 실제로 지난 10년간 이러한 제품을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그러나 볼펜 리필과 마찬가지로 CVT 시장도 스틸 벨트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고, 없어질 수밖에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이 기술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해도 아직 의욕이 별로 없습니다. 결국, 미래는 확실히 신에너지 차량이 지배할 것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