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는 특히나 베트남전 당시 미군과 베트콩 간의 전쟁터였던 다낭시에서는 다양한 클럽과 바들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주로 호이안지역에서 여행을 했기 때문에 다낭바닷가에 위치한 죠스가라라라는 곳을 방문했습니다.
Joss ger cafe에서는 어떤걸 먹을 수 있나요?
죠스가라라에서는 칵테일과 치킨윙류를 주로 판매하는데요, 저희는 맥주랑 양념치킨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맥주는 호가든과 에스트렐라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호가든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다만 서비스 레모네이드는 별로였습니다. 치킨은 12조각이 나오는데 스몰사이즈더라도 사람마다 배고픔 정도가 다르니 2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뒷편에 찍힌 포테이토와 과일샐러드를 추가로 시켰는데 이것도 맛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있구요, 가격대비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베트남에서의 밤문화는 어떤가요?
저는 베트남에서의 밤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호이안마을 말고 다낭시내로 이동했는데요, 다낭시내에서도 여러가지 쇼핑몰과 노래방, 카페 등 다양한 장소가 있지만 주변 맛집 후기를 검색하다보니 주로 바닷가쪽에 위치한 식당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제가 방문한 죠스가라라도 바로 앞에는 바다가 있고, 옥상에선 야외테이블도 있어서 낭만적인 분위기였어요. 또한 음악속성상 펑키뮤직이라 취향저격이었고,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약간 아쉬웠던 점은 너무 좁아서 4명이서 앉기엔 약간 힘들었던 점이랑, 모기가 굉장히 많았다는 점이었어요. 그래도 날씨좋은 날 이용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