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IT개발자라는 직업이 핫하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 분야로 진출하려고 하는데요~ 그만큼 잘되는 일이기도 하고 취업률도 높아서 그런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아직까지도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한 동경심보다는 부정적인 시선이 많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왜 IT개발자라는 직업을 하면 안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왜 IT개발자라는 직업을 하면 안될까요?
저는 아무래도 대중매체나 SNS 등을 통해서 개발자라는 직업이라는 이름 자체가 부정적인 이미지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특히나 사회 초년생들이 많이 하는 말이죠. "오 이사람 개발자인가봐" 라고요. 물론 좋은 의미로도 쓰일 수 있지만 대부분 부정적인 느낌으로 쓰이는 편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현재 진행형으로도 계속해서 쓰여지고 있는 단어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어떤 부정적인 이미지들이 있는건가요?
개발자라는 직업을 하는 사람들이 다 그렇듯이 사회성이 전혀 없는 사람들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죠. 물론 적은수라도 아직까지는 그런 사람들이 존재한다는게 분명한 사실이지만, 이제는 그렇게까진 아니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아직은 그런 분위기가 아직 굳어져있어서인지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도 충분히 느낄 수 있더라구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까지까지 된걸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무래도 수요처가 높아지면서 시장에는 수많은 인력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게 되면 당연하게도 나쁜 인상을 심어주는 사람한테 웃으라고 하면 안되겠죠? 그렇게 보면 이해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못하고 무조건 다 악마화시키려는건 좀 아닌것 같아요. 이러다간 오히려 제가 악마화되는것 같아요.
오늘은 IT개발자라는 직업을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혹시나 제가 말한 내용이 조금이라도 맞다면 주변사람들에게도 확신있게 말해주세요. 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마세요. 그러면서 나아가는 길에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기까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