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가 서버 에이전트를 결정하셨나요? 아니면 넷이즈!
블리자드 전국서버 패밀리버킷이 325일째 정지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국내 서버가 없는 대규모 온라인 데이트 채팅방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최신 소식에 계속 주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 전 12월 15일 전국서버 신규 에이전트 공식 발표를 알리는 뉴스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출처는 공개할 수 없지만 서로 다른 채널을 통해 얻은 정보는 기본적으로 매우 유사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국가 서버의 새 에이전트에 대한 후보는 단 한 명, 즉 이전 에이전트 NetEase만 남아 있습니다.
우선 살펴보자. 실제로 블리자드, 심지어 마이크로소프트와 신규 에이전트 협상을 한 제조사도 많다. 기존 에이전트 외에도 바이트(Byte)와 구스(Goose)가 가장 많았다. 이전에는 보컬이 있었고 공장에는 두 회사가 있었습니다. 얼마 전 바이트가 게임부를 해체하고 더 이상 게임에 종사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어, 국내 서버인 패밀리버켓의 에이전트 역할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The Paper의 보도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이미 중국 서버의 새로운 에이전트를 위해 NetEase 및 Goose Factory와 협상을 진행 중이며 며칠 전 Goose Factory의 Rubik's Cube Studio가 '판다리아의 안개' CG를 방송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공식적인 소문은 반박되었습니다.
그런데 구스팩토리가 철수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글쎄요, Byte와 Goose Factory가 모두 경쟁에서 탈퇴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국가 서버의 새로운 에이전트에게 남은 선택은 단 하나, 즉 이전 에이전트인 NetEase뿐입니다.
공식적인 소식은 없지만, 따라가야 할 흔적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후, 블리자드 중국이 최고 경영진을 바꾸고, 넷이즈도 책임자를 바꾸고, 넷이즈와 블리자드의 사례가 내년 1월로 밀려나는 등 많은 일이 일어났다. 그리고 의도적이든 아니든 전 남편이 이 기간 동안 계속 대리인 역할을 할 것임을 분명히 한 업 호스트, 앵커 또는 삼촌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견해는 놀라울 정도로 일관적이며, 실제로 그 중 일부는 일부 내부자에 의해 암시되기도 합니다.
아직 NetEase라면 올해 서비스 중단이 헛되지 않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 이유는 사실 오래전부터 모두에게 전해졌는데, 올해 말 직장을 그만둘 코딕이 바로 그 사람이다. 이것이 새 에이전트가 여전히 NetEase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Caudik이 12월 말에 떠난 이후로 두 당사자 간의 악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으며 버전 번호, 데이터 및 운영 경험과 같은 요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직 에이전트는 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 후보 중 최고였다. 여기서 나는 늙은 보덴(Boden)인 코딕(Caudick)을 꾸짖고 싶다
거의 1년이 지났는데 몇 달을 더 기다리고 싶지 않은데 빨리 정식 발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13년 동안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한 베테랑으로서, 여전히 중국 서버가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결국, 그 세상에는 우리의 이야기가 너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럼 아제로스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