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km의 '죽음의 경사'에서 124명이 사망했습니다! 절대로 브레이크를 켠 상태에서 D 기어로 긴 언덕을 내려오지 마십시오!
급커브가 있는 가파른 내리막 구간에서 갑자기 브레이크가 고장난 것을 발견했다면 얼마나 절망적일지 상상해 보십시오. 지난 10년 동안 적어도 수천 명의 운전자가 한 구간의 도로에서만 이러한 절박한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이 길은 곤모고속도로 다펑관에 있는 27km 길이의 내리막 경사면으로 유명한 '죽음의 경사면'입니다.
이 도로를 실제로 운전해보면 얼마나 위험한지 알게 됩니다. 고속도로이기는 하지만 트럭의 제한 속도는 40, 승용차의 제한 속도는 40입니다. 60. 나라에는 속도 제한이 없습니다. 이렇게 제한 속도가 낮은 고속도로를 본 적이 있습니까? 왜냐하면 이 구간은 정말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길이는 27km인데 낙차는 1,100m가 넘습니다. 구불구불한 산 위에 세워진 도로로 모든 경사가 가파른 것은 아니지만 경사가 길고 급경사이며, 터널이 많고 안개가 쉽게 끼어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2004년 개통 이후 불과 10년 만에 최소 1,100개 트럭이 통제력을 잃고, 124명이 사망하고, 트럭 300대가 자연발화되는 등 이 숫자만으로도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긴 내리막 구간이 왜 그렇게 위험한가요?어떤 사람들은 내리막길에서는 천천히 운전하면 되는 것 아닌가? 당신이 말하는 것만 큼 무섭지 않다면 운남-귀주 고원에 가본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세상을 더 많이 보세요. 내리막 구간은 무섭지 않습니다 무서운 것은 내리막 길이 길고 가파르고 급커브가 있다는 점인데 이 세 가지 조건의 조합이 매우 무섭습니다.
긴 내리막 구간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과속 외에도 브레이크의 열분해로 인한 사고가 가장 많기 때문이다. 브레이크 열퇴색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빈번한 제동으로 인해 브레이크 내부 온도가 너무 높아져 제동 거리가 길어지거나 심지어 브레이크 고장이 발생하는 매우 위험한 현상을 의미합니다.
브레이크 열감쇠에 대해 많은 분들이 대형차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데요, 소형차는 브레이크 열감쇠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감쇠는 대형차와 소형차 모두 존재하는데, 이는 단지 차량의 크기가 크기 때문일 뿐이며,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드럼 브레이크를 사용하며, 차량이 더 무거워지고 브레이크에 실패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일반 가족용 자동차도 잦은 제동이나 반복적인 급제동 후에 열 감쇠를 경험하여 제동 거리가 길어지지만 브레이크 고장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8차 포드 EBO 테스트를 보면 제동 거리가 6미터 늘어났는데, 긴급 상황에서는 이 6미터가 삶과 죽음의 거리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패밀리카라도 내리막길이나 급커브를 만나면 미리 브레이크를 밟고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차량이 통제력을 잃고 서스펜션에 전복되기 쉽습니다.
브레이크 열 변색을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숙련된 대형 차량 운전자라면 긴 내리막 구간을 만날 때 이 때 기어를 저단으로 유지하고 엔진의 안티 드래그 브레이크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더 안전하고 부드러운 내리막을 위한 브레이크.
일반 가족용 자동차는 어떤가요? 이런 도로 구간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수동변속기 모델과 신에너지 모델의 경우, 긴 내리막길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이때 제대로 된 차를 구입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수동 변속기 모델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형 자동차의 원리와 유사하게 낮은 기어로 변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신에너지 차량은 긴 내리막길에서도 무료로 충전이 가능하며, 운동에너지 회수를 더 강한 기어에 배치해 내리막길을 원활하게 주행하면서 충전할 수 있다.
자동변속기 모델은 어떤가요? 자동 변속기 모델은 더 복잡하므로 별도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가파른 경사면을 이용해 천천히 내려갈 수 있나요?
급경사 내리막은 매우 가파른 경사면에만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속도는 시속 5km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 긴 내리막 구간에서는 경사가 지하만큼 크지 않기 때문에 급경사 내리막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27km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데 5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어두워질 때까지 어두워지고 뒤에 오는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을 수 없어 쉽게 후진할 수 있습니다. 너.
2. S, L, M 기어를 사용하세요
보통 자동차 소유자들이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S, L, M 기어는 긴 내리막 구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는 자동차 회사 엔지니어가 설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여기 와서 보시면 사용 시나리오가 있을 텐데요, 이 기어의 특징 중 하나는 모두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며, 긴 경사를 내려갈 때는 낮은 기어에 걸어 차량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속도는 조금 낮아지게 됩니다. 조금 더 높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단 기어로 제어하면 긴 경사를 내려갈 때 차량 속도가 더욱 안정적이게 됩니다. 실감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롤러코스터만큼 무섭고 브레이크의 열적 퇴색도 피할 수 있습니다.
3. D 기어만 해당
유일한 선택은 차량 속도를 최대한 줄이고, 브레이크 사용 빈도를 줄이고, 필요한 경우 안전한 장소에 정차하여 브레이크를 식히는 것입니다.
물론, 긴 경사면을 차가 달려도 괜찮고, 열감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자동차에는 뚜렷한 열 감쇠 문제가 없지만 여기서 말하는 내용은 만약을 대비해 S/M/L로 전환하는 데 1초 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손해는 없지만 많은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서요. 왜 하지 않겠어요? 브레이크 고장 확률이 10,000분의 1에 불과하더라도 일단 발생하면 100% 본인의 책임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