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과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세라젬은 눈에 띄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이 세라젬이란 물질 자체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가 직접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세라젬이란 무엇인가요?
세라젬은 먼지채집용 원료로써 주로 렌즈나 카메라 취급용품 등에 쓰이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유리나 플라스틱같은 투명한 물질 위에 올라가있는 알갱이 모양의 물질이죠. 이 세라젬은 빛이 닿으면 투명해지고, 빛이 없으면 흑백으로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디스플레이용 흡착패드나 마우스 패드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답니다.
세라젬 효과가 있나요?
네 물론이죠! 특히 노트북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에 묻은 지문, 오일, 먼지 등을 청소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때 세라젬을 쓰면 훨씬 깨끗하게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도 쓰이는데요, 손끝에 달라붙은 땀을 제거해주고 마찰력을 높여주어서 터치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라젬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아직은 입소문이 자자해서 체감가격이 비싼 편이라서 아직까지는 유명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수입이 빈약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 편이라 조심해야한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