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저 또한 자주 이용하고 있어서 어떤 상품이 인기있는지 궁금했는데 판매자센터에 들어가서 통계자료를 보면 알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살펴본 데이터를 토대로 여러분께 통찰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1번가 판매자센터는 어떻게 접속하나요?
우선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11번가 판매자센터”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데요. 그때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하기 버튼이 있으니 클릭하시구요. 다음에는 아이디/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지금까지만 해도 별거 없죠? 이제 이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이메일 인증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제가 미리 준비해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번호가 발송되고 그걸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판매자센터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판매자센터에서는 어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나요?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은 상품등록과 주문관리 입니다. 우선 상품등록 부분에서는 상품명, 가격, 썸네일 이미지, 카테고리 등 다양한 항목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걸 하나하나 지정하기 보다는 엑셀파일 등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등록한 후 조회수나 판매량 따위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어떤 상품이 잘 팔리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주문관리인데요. 이 부분에서는 주문건별로 고객정보, 택배사, 배송예정일, 배송비, 배송지 주소, 수취인 연락처 등등을 입력해서 페이지 상단의 ‘주문확인’ 버튼을 누르면 총 주문수량 및 매출액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11번가 판매자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처음엔 어려운 부분도 있겠지만 익숙해지면 쉽게 다룰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많이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