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되는 간호학과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서울여자간호대학교를 졸업하고, 지금은 간호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취업이 정말 힘들잖아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해서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는지 알려드릴까 해요. 그럼 시작할게요!!
우선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공부를 열심히 했어요. 하지만 성적은 항상 중간 정도였죠.. 그래도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에요ᅲᅲ 그러던 중 수능 시험날이 다가왔습니다.
그날따라 컨디션도 좋았고, 문제 푸는 것도 너무 재미있어서 평소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었답니다ᄒᄒ 그렇게 대학 진학을 결정했어요. 그런데 막상 대학교 입학 원서를 쓰려니 막막한 거예요... 왜냐하면 수시와 정시 비율이 1:1인데, 내신 등급으로만 뽑는다는 게 이해가 안 갔거든요. 게다가 간호학과의 경우엔 내신 반영비율이 20%밖에 안 돼서 더욱 고민이 많아졌죠.
그래서 담임선생님께 상담을 요청드렸더니, 선생님께서는 간호학과를 가려면 무조건 수능을 봐야 한다며, 만약 수능을 못 보면 재수를 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 얘기를 듣자마자 눈앞이 캄캄해졌지만, 일단 부딪혀보자는 마음으로 수능 준비를 시작했어요. 다행히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저는 곧바로 수시전형에 지원해서 합격 통보를 받았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 날 면접을 봤는데, 운이 좋게도 붙어버렸지 뭐예요?! 이렇게 저의 첫 번째 입시 도전기는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답니다.
그렇게 저는 무사히 대학 생활을 즐기며 지내다가, 2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시작했어요. 사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많이 방황했었어요. 그때 당시에는 친구들이랑 같이 스터디그룹을 만들어서 서로 정보 공유도 하면서 도움을 주고받기도 했었고요. 그렇지만 혼자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깨닫고는 결국 전문 교육기관인 학원을 알아보기로 결심했어요.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대부분 강남 쪽에 위치한 곳들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유명한 만큼 경쟁률도 치열할 테니까요. 그래서 저는 집과 가까운 종로에 있는 학원을 선택했어요. 그곳이 바로 '종로학원하늘교육'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전국에 지점이 여러 개 있어서 접근성이 굉장히 편리해요. 또 각 지점마다 강사진이나 커리큘럼 등이 조금씩 다르니까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종로학원의 하늘반을 다녔는데요. 여기는 소수정예로 운영돼서 그런지 학생 수가 적어서 강사님들의 피드백을 꼼꼼하게 받아볼 수 있었어요. 또한 수업 시간 외에도 자습실이 따로 마련돼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쉬웠답니다.
특히나 저처럼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통학시간이 길어지면 체력적으로 지칠 수밖에 없는데, 그런 점에서 종로학원하늘교육은 이런 면에서 참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3년 동안 이곳에서 공부를 했는데, 덕분에 목표로 한 바를 이루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 끝난 건 아니지만요^^; 아무튼 저는 이제 곧 병원에 취직을 앞두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