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대교 낚시프라자는 저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개방되어있는 예술공간입니다. 이곳은 영화 죽여주는 여자에서 로켓바이크 타던 장면과 이민기 주연의 KBS 드라마 쿨가이에서 나왔던 장소입니다. 특히나 밤하늘과 대교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기 때문에 사진작가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화 촬영지인가요?
네 맞아요. 죽여주는 여자라는 영화에서 철수가 영화관 앞에서 세냥을 하며 상영관으로 향하던 장면이 여기서 찍혔다고 해요. 또한 미스터 션샤인에서도 촬영지로 사용되었답니다.
접근성이 좋은가요?
네 너무 좋아요. 국도 2번선로 지나서 바로 옆이거든요. 차량으로 갈 경우 주차장은 유료입니다. 하지만 도보로 가도 충분히 갈만한 거리이고 오르막길이긴 하지만 힘들지 않아요. 주변에 편의점도 있고 까페도 있어서 쉬다가 가기에도 좋아요.
주변 맛집 추천해주세요!
저는 여기서 먹고왔어요. 국밥집이에요. 금주국밥이랑 도가니탕이 유명한데 저는 후자를 먹었어요. 깔끔한 국물에 부드러운 도가니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김치찌개도 맛있었고 다음에 또 먹으러 올 생각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도 여행 계획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밖으로 나가세요! 아름다운 경치에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소중하니까요. 여러분 모두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