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갈 때 비자 발급 받아야하나요?
네 맞아요! 일본 여행갈때 비자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엔 처음에 모르고 갔다가 공항에서 당황해서 검색하다가 알게됐어요..ᄒᄒ 그래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본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일단 준비물은 여권과 사진 1장 그리고 수수료(현금) 입니다. 먼저 주한일본대사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프린트 후 작성하시고 대사관에 방문하셔서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또한 최근 2년 이내에 촬영한 가로 4.5cm x 세로 4.5cm 크기의 탈모 상반신 사진 한 장이 필요한데요, 이 사진은 얼굴 전체가 나와야하며 배경색은 흰색이어야 해요. 만약 안경을 착용하셨다면 벗고 찍으셔야 하고 귀 부분이 보여야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현금 7만원을 가지고 가셔야 하는데요, 서류 접수시 5천원 결제, 지문 등록시 만원 결제, 인터뷰 시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게 돼요. 따라서 총 7만원이 필요하답니다.
재류자격인정증명서란 뭔가요?
재류자격인정증명서는 일본 정부에서 외국인에게 장기체류 자격을 부여하기 위해 발행하는 증명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쉽게 말해 한국 사람이 일본에 입국했을 때 어떤 목적으로 체류하는지 심사받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재류자격인정증명서를 받으면 90일간 무비자로 일본에 머물 수 있고, 이후 거주지 관할 출입국관리소에서 사증발급인정번호를 받아 다시 일본 영사관에 가서 비자를 발급받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일본비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일본 가실 때 헤매지 마시고 당당하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