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준비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주목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비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행갈때마다 항상 발급받아야 하는 귀찮은 존재인 비자는 어떻게 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비자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비자는 가까운 구청 또는 시청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단, 여권과 사진 1장(6개월 이내 촬영) 그리고 수수료 10,000원 (카드결제가능) 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만약 대학생이라면 재학증명서나 휴학증명서 등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같이 챙겨가시면 됩니다.
재류자격인정증명서는 뭔가요?
재류자격인정증명서는 말 그대로 재류자격을 인정한다는 증명서입니다. 이 증서를 받으면 입국관리국에서 사증신청을 하고 심사 후 체류기간이 적힌 사증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죠! 한국에서 미리 신청해서 받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현지에서 직접 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증이란 정확히 어떤건가요?
사증은 외국인이 해당 국가에 입국하기 위해 반드시 받아야 하는 허가증이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여행 갈 때 비행기표 예약하듯이 일본에서도 출국전에 항공권처럼 사증을 받고 가야한답니다. 공항 도착후 입국수속시 제출해야하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렇게 해서 일본비자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일본여행 가실때 걱정없이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겠죠? 다음시간엔 더욱 알찬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