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장비빨이라는 말이 유독 많이 나오는 스포츠입니다. 특히나 프로선수들이 쓰는 장비들을 아마추어인 우리가 똑같이 쓸수는 없지만 최대한 비슷한 성능과 디자인의 장비를 써야지만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찾기위해 노력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써본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골프장비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라이버 비거리 향상 방법좀 알려주세요ᅲᅲ
드라이버는 아이언과는 다르게 공을 멀리 보내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스윙스피드가 빠른 골퍼일수록 유리한데요. 저같은 경우엔 백스윙시 손목 코킹을 일찍 풀어주는 얼리코킹을 하고 다운스윙 시 하체리드를 이용해서 임팩트 순간 헤드스피드를 빠르게 해줍니다. 그리고 팔로우스루 때 왼쪽 팔꿈치를 쭉 펴주면 좀 더 긴 비거리를 낼 수 있답니다.
아이언세트 어떤걸 사야하나요?
아이언세트는 초보자용/중급자용/상급자용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초급자용은 샤프트 강도가 약하고 무게가 가벼워서 다루기 쉽고 중급자용은 중상급자용보다는 조금 무겁지만 대부분 스틸샤프트라 강한 편이고 상급자용은 주로 그라파이트 샤프트이며 길이가 길고 로프트 각도가 낮아 컨트롤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웨지 종류가 너무 많아요 ᅲᅲ
웨지는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샷을 할때 쓰이는 클럽이에요. 웨지마다 번호가 매겨져있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로프트각이 크고 바운스각이 커집니다. 예를들어 피칭웨지가 48도라면 샌드웨지는 56도겠죠?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다양한 웨지가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골프장비 중에서도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제 내 몸에 맞는 좋은 장비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퍼터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