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장비를 구입하려고 하면 막막하기 그지 없습니다.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리스트!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초보자용 골프채 풀세트 추천좀 해주세요~
보통 남성분들은 아이언세트 + 드라이버 + 퍼터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엔 우드나 유틸리티 등 다양한 클럽이 있지만 대부분 남자친구에게 물려받거나 중고로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브랜드로는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미즈노, 핑, 젝시오, 혼마 등등 많은 브랜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언과 우드는 뭐가 다른가요?
우선 아이언은 헤드 부분이 쇠로 되어있고, 샤프트 길이가 긴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거리가 많이 나가는 장점이 있고, 정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우드는 헤드부분이 나무로 되어있고, 샤프트 길이가 짧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거리는 적게 나가지만 정확성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랑 페어웨이우드는 어떻게 다른가요?
드라이버는 티샷을 하는 용도로 쓰이는 클럽이고, 페어웨이우드는 그린 주변에서 세컨샷을 치는 용도로 쓰입니다. 두가지 모두 공을 멀리 보내는 용도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지만 차이점이라면 스윙시 힘을 전달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드라이버는 페이스면이 열려있기 때문에 공기저항을 줄여주고, 임팩트 순간 가속시켜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대로 페어웨이우드는 페이스면이 닫혀있기 때문에 공기저항을 받아주며, 임팩트 순간 속도를 낮춰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제에서는 좀 더 심화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