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판매자센터에서는 상품등록 및 수정, 주문관리, 정산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스토어처럼 등록과 수정이 편리한 ‘상품판매’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세페이지 제작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마트스토어랑 다르게 G마켓에선 어떻게 상품을 등록하나요?
G마켓에서도 스마트스토어처럼 간편하게 상품을 등록할 수 있어요. 우선 상단 메뉴바에서 '상품판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중 왼쪽 하단에 위치한 신규등록 버튼을 눌러볼까요?
신규등록버튼을 누르면 어떤 창이 뜨나요?
아래와 같이 새창이 뜨면서 상품명, 카테고리, 이미지, 옵션정보등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입력해볼게요!
이미지 사이즈는 어떻게 맞춰야 되나요?
이미지는 가로사이즈 740px 이상이면 업로드가 가능하답니다. 단, 세로사이즈는 제한이 없어요! 그리고 이미지는 JPG파일로만 업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옵션명은 왜 적어야되죠?
옵션명은 말 그대로 옵션별로 이름을 적는건데요, 예를 들어 A라는 상품 안에 B, C, D 세가지 옵션이 있다면 각각 다른 이름으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한 가지 옵션에만 색상명이 들어간다면 상관없지만 여러개의 옵션이라면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카테고리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 카테고리는 총 5개까지 설정가능하며, 최대 10개까지 중복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카테고리마다 대표키워드를 1개씩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순서대로 정렬되니 자신있는 키워드로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가격비교사이트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가격비교사이트란 네이버쇼핑, 다나와, 에누리닷컴 등 쇼핑몰끼리 경쟁하면서 최저가를 노출시켜주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면 간단하게 연동됩니다.
주문상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상태변경은 고객에게 발송처리 후 송장번호를 입력해야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직 배송준비중인 상태라면 취소요청밖에 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마켓 판매자센터의 상품판매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쉽고 자세하게 설명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