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지만 의류판매자가 많은 만큼 배송지연 문제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배송지연'과 관련해서 준비했어요.
상품 등록 후 주문이 들어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문이 들어오면 우선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야겠죠? 전화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 어떤 수단이든 상관없어요. 다만 빠른 처리를 위해서라면 가급적이면 유선연락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나서 저희쪽에서도 송장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요, 이 때 반드시 택배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만약 쇼핑몰 측에서 임의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나중에 반품처리시 곤란해질 수 있거든요. 특히 반송되는 경우엔 더더욱이요!
송장번호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송장번호 수정은 위 사진처럼 마이페이지 > 나의정보관리 > 발송내역조회 에서 하실 수 있어요. 조회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내가 보낸 물건들이 쭉 뜨는데요, 이때 해당 물품 옆에 보이는 변경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기존에 입력되어있던 송장번호 대신 새로운 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고객한테 받은 교환/반품 요청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교환/반품요청건은 처음 받아보시는 분이라면 조금 당황스러울 수 도있는데요, 먼저 받으신 상태 그대로 포장하셔서 보내시면 돼요. 물론 왕복택배비는 부담하셔야하구요. 하지만 간혹 불량인 경우 무료로 진행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물류창고 운영 및 CS업무 중 자주 하는 질문 몇가지를 뽑아봤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