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클럽에서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되어있고, 여러가지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어요. 특히나 의류쪽으로는 유명한 쇼핑몰이라 저도 자주 애용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곳인만큼 불편한 점도 있겠죠? 그래서 이번엔 하프클럽에서의 고객불편사항과 개선점 등을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같이 고민해보도록 해요!
판매자센터란 무엇인가요?
고객상담실(CS)라고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상담실은 전화로만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하프클럽에서는 온라인상에서도 CS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판매자센터라는 이름으로 따로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답니다. 즉, 기존의 콜센터 업무를 인터넷 환경 안에서 처리한다고 보시면 되요.
판매자센터에선 어떤 일을 하나요?
우선 첫번째로는 주문건 접수 및 배송조회입니다. 대부분의 문의 내용이 택배배송 관련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되어있어요. 두번째로는 교환/반품 신청이에요. 아무래도 반품신청 같은 경우에는 직접 매장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곳에서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간편하게 신청가능하답니다. 세번째로는 회원가입 안내 페이지 제작 요청이랍니다. 신규회원 가입시 입력해야하는 항목 중 주소지 정보가 누락되거나 잘못 기재될 때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럴때마다 일일이 수정요청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겨요. 그렇기 때문에 아예 처음부터 정확하게 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페이지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있었답니다. 네번째로는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제시랍니다. 간혹 비밀번호 재설정 후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로그아웃 한 상태에서 다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된답니다. 다섯번째로는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기능 입니다. 인기있는 상품일수록 빨리 품절되기 마련이죠. 그때마다 수시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야 한다면 번거로울수밖에 없어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미리미리 입고알림 설정을 해두면 편리하겠죠? 여섯번째로는 이벤트 홍보 배너 노출 이랍니다. 현재 하프클럽에서는 매달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이때 각 카테고리별로 해당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는 배너를 등록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어요. 마지막 일곱번째로는 제휴사이트 링크 연결 이에요. 다른곳과는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위해 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쿠폰발급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있는데요, 이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상단에 팝업창 형태로 띄워달라는 요청이었어요.
지금까지 하프클럽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하프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