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대중적인 스포츠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스포츠보다는 야외스포츠인 골프장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저 역시 스크린골프장과 실외골프장을 자주 방문하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필드에 나가면 공이 어디로 가는지 방향성을 잡기 어렵고, 스윙 자세 또한 어색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골퍼들을 위한 골프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스윙자세 교정 어떻게 해야하나요?
초보 골퍼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스윙자세라고 하는데요. 백스윙 탑에서부터 다운스윙 그리고 임팩트 순간까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일관성이 높은 샷을 구사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떤 동작 하나하나가 잘못되었는지 먼저 살펴봐야겠죠?
어드레스 시 그립 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그립은 왼손잡이냐 오른손잡이냐에 따라서 다르게 잡을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는 오버래핑(Overlapping) 그립 또는 인터로킹(Interlocking) 그립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엄지손가락 위치 차이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그립을 선택해서 연습하면 되겠죠?
백스윙탑에서 손목 각도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흔히 ‘코킹’이라고 불리는 손목 꺾임 현상은 비거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코킹이란 쉽게 말해 클럽 헤드가 움직이는 과정에서 손목 관절이 구부러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처음엔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서서히 꺾어주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골프강의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라운딩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