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을 때 자주 이용하는데요~ 정부 24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등본 출력이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300원이고, 시간제한도 있어서 급하게 제출해야될때는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해서 프린터로 인쇄하면 무료고, 1시간 이내에 처리되서 너무 편리하답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는 민원24 적극 활용하세요!
주민등록등본 어떻게 발급받나요?
먼저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하시고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 중 왼쪽 두번째에 있는 ‘서비스’ 카테고리를 클릭하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터넷 열람/발급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회원로그인이라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웬만하면 회원가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회원가입 안했는데 어떡하죠?
그럼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카카오톡 간편인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입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만약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셔서 도움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알려주세요!
다음으로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입니다. 위 사진처럼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마지막 단계에서는 저장위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이때 하드디스크 대신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어요!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셨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제가 예시로 보여드리는건 주민등록표등본교부지만 이외에도 전입신고,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등 여러가지 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