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비자발급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관광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관광비자는 관광목적으로 90일 이내 체류시에만 해당됩니다. 이 경우 주한태국대사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여권원본, 사진 1매, 신청서입니다. 단,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사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사관 방문전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해야하는데요,*************************/ko/visa-requirements 에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 후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됩니다. (예약시간 10분전 도착 필수)
90일 이상 체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90일 이상 체류하기 위해서는 상용비자(비즈니스비자)를 받아야 하는데요, 비즈니스 비자는 현지 회사로부터 초청장을 받아 제출해야하며, 유효기간은 최대 2년이고 한 번 연장가능합니다. 만약 한국회사나 개인으로부터 초청장을 받았다면 여행사를 통해 대행신청하거나 직접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초청장 양식은 어디서 구하나요?
초청장 양식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며, 아래 예시처럼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 간단한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한글본으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무비자로 90일간 태국여행이 가능하지만, 부득이하게 장기체류를 해야한다면 위 내용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