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에서는 조합원들이 공제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대표적으로 자주묻는질문(FAQ)과 전자보증시스템 등이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FAQ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전자보증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전자보증시스템은 보증신청 및 보증서 발급 업무를 온라인상에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기존에는 종이서류로만 신청해야 했던 각종 보증업무를 이제는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여러가지 서류들을 제출하기 위해 방문하던 번거로움도 사라지게 되었고,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거래 선호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있는 시스템이랍니다.
전자보증시스템 어떻게 이용하나요?
먼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바 오른쪽 끝에 위치한 ‘전자보증’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입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가 필요한데, 만약 아직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가까운 은행지점 혹은 우체국 지점을 방문해서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인증서를 등록했다면 로그인을 하고 본격적으로 전자보증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전자보증시스템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전자보증시스템을 이용하려면 보증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금액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모든 종류의 보증상품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건설공제조합 전자보증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시간내서 굳이 사무실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하겠죠? 여러분 모두 유용한 정보 얻어가셨길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