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백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죠? 루이비통, 샤넬, 구찌 등등.. 하지만 이 비싼 명품들을 모두 다 살 수는 없잖아요 ᅲᅲ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사이트나 중고거래 플랫폼을 이용해서 중고 명품을 구매하곤 하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면세점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명품 쇼핑이 힘들어지자 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이렇게 고가의 명품을 싸게 사는 방법이 있다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ᄒᄒ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명품가방 구입하시길 바랄게요!
중고 명품 판매 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정품 여부입니다. 아무리 새 상품이라 해도 가품이라면 의미가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감정 업체를 통해 정품 인증을 받은 후에 판매하시는 게 좋아요. 두번째로는 보증서 및 구성품 누락 여부입니다. 가방 안에 들어있는 더스트백이나 개런티카드 같은 구성품이 없다면 그만큼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에 판매하세요! 세번째로는 사진 촬영시 유의사항입니다. 직접 찍은 사진인지, 보정 작업을 거친 사진인지 알 수 없으므로 되도록이면 실물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안전거래 방식 활용하기 입니다. 아무래도 개인간의 거래이다보니 사기 피해 사례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안전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시고, 직거래 또한 추천드립니다.
안전거래란 무엇인가요?
안전거래란 말 그대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네이버페이, 유니크로, 세이프유 등 다양한 중개업체 중 한 곳을 선택하면 해당 업체에서 결제대금 예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건을 받고 나서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누르면 판매자에게 대금이 지급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은 감안하셔야겠죠?
직거래/택배거래 어떤 걸 해야할까요?
개인 간의 거래에서는 서로 얼굴을 보고 거래하는 직거래가 가장 확실하겠죠? 그러나 지역이 멀거나 시간이 맞지 않아 택배거래를 해야 한다면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인 예로 필웨이(feelway)라는 쇼핑몰이 있답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플레이스로서 하루에만 약 1만여 개의 매물이 등록되고 있으며, 누적 회원수 200만명 이상인 만큼 신뢰도가 높은 편이에요. 게다가 100% 정품만을 취급하며, 모든 제품 검수 과정을 거치고 있어서 믿고 맡길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현재 이벤트 기간이라서 10월 31일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천원 적립금 혜택도 주고 있으니 가입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겠죠?
이제 곧 연말연시가 다가오는데요, 올해는 유난히 힘들었던만큼 내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들도 다가오는 2021년에는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