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가면 어떤 기념품들을 사오시나요? 저는 일본여행 갈 때마다 항상 동전파스나 휴족시간 등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을 많이 사왔는데요.. 이번엔 좀 특별한 기념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추천드리는 기념품은 바로바로~ 곤약젤리입니다!
곤약젤리는 왜 유명한가요?
곤약젤리는 식감이 독특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이에요. 젤리 안에 물컹물컹한 묵같은 게 들어있어서 씹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게다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하지만 너무 맛있어서 한 봉지 뜯으면 멈출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곤약젤리 어디서 사야하나요?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판매하지만 현지에서 사는것보다는 훨씬 비싸답니다. 그래서 대부분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사이공항에서는 1인당 2봉지까지만 살 수 있고, 다른 곳에선 아예 팔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기내반입금지 품목이니 반드시 수하물로 부치셔야 합니다.
곤약젤리 종류가 다양하던데 뭐가 맛있나요?
제가 먹어본 결과 복숭아맛과 포도맛이 제일 맛있었어요. 사과맛이랑 파인애플맛도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복숭아가 최고였어요. 특히 복숭아 향이 진하게 나서 좋았답니다. 참고로 딸기맛은 비추할게요ᅲᅲ 인공적인 딸기향이 강해서 별로더라구요.
저는 이 곤약젤리 덕분에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게 됐어요. 그만큼 매력있는 간식이니까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