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최근엔 방송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시리즈 덕분에 더욱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한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저렴한 물가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개발도상국이기 때문에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처럼 외국인과의 결혼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오스 현지인과 국제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제결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한국-라오스 양국간 혼인신고 ->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 미혼증명서 발급 -> 라오스 외교부 인증 -> 주대한민국 라오스 대사관에서 영사확인 -> 국내 혼인신고 -> 배우자 비자 신청 순으로 진행됩니다.
혼인신고시 구비서류는 어떤것이 있나요?
양국 혼인신고 시 공통 서류로는 1. 가족관계증명서 2. 혼인관계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4. 건강진단서 5. 범죄경력조회회보서 6. 여권사본 7. 소득요건 입증자료 가 있으며 각 국마다 조금씩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aohasamchon/221389447468
배우자 비자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 사증발급신청서 및 신원보증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 후 약 한달 이내에 결과가 나옵니다. 이후 거주지 관할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체류자격변경허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오늘은 라오스에서의 국제결혼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과정중에서는 개인이 혼자 처리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 이음행정사 사무소는 법무부 지정 민원대행기관으로서 고객님들의 원활한 업무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