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인과의 국제결혼이란 말만들어도 설레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는 수많은 장벽들이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언어문제같은 경우엔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어 기초회화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태국어 인사말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 싸왓디 캅(카) / 안녕히가세요 - 사바이 디 마이캅(카) 입니다. 두개 다 남자 여자 상관없이 쓸 수 있고 친한 사이일수록 끝에 캅(카)를 붙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라는 뜻의 싸왓디는 헤어질때도 똑같이 쓰이지만 다른 의미로도 쓰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나에게 화났거나 기분이 안좋을 때 “싸왓디”라고 하면 미안하다는 뜻이고, 반대로 내가 화가 났거나 기분이 안좋을 때 “싸왓디 카”라고 하면 괜찮다는 뜻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표현은 뭔가요?
감사합니다- 컵쿤 캅(카)/컵쿤 막막 이라고 하는데요. 감사합니다란 뜻의 컵쿤과 천만에요라는 뜻의 막막이 합쳐진 문장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이니 알아두면 좋겠죠?
미안합니다 는 뭐라고 하나요?
미안합니다- 커톳 캅(카)/커톳 막막 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커톳과 막막이 합쳐진 문장이에요. 이 역시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이니 알아두면 좋겠죠?
지금까지 태국어 인사표현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회화지만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으니 반복해서 연습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모두 즐거운 태국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