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스포츠인것 같아요. 특히나 스윙이라는 동작 자체가 너무 멋있어서 저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골프그립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오른손잡이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왼손잡이는 반대로 보시면 됩니다. 먼저 손과 손가락 사이에 공간이 있어야하는데 이 공간을 ‘손가락 간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손바닥 안쪽) 과 엄지손가락 끝사이에 공간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엄지간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두가지 종류의 간격이 존재해야 올바른 그립을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올바른 그립이란 클럽페이스 면이 하늘을 향하게 하는 것입니다. 즉, 오른쪽 사진처럼 잡아야 한다는 뜻이죠. 하지만 많은 골퍼들이 왼쪽사진처럼 잡고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왜 잘못된 그립을 잡게 될까요? 첫번째로는 위크그립이고, 두번째로는 스트롱그립 입니다.
위크그립은 손목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그립이며, 슬라이스 구질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임팩트시 페이스면이 닫혀있기 때문에 공이 우측으로 갈 확률이 높죠. 따라서 초보골퍼분들은 처음 배울때 부터 올바르게 배워야 나중에 고생 안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실 제가 직접 배워본적은 없어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그냥 대충 알고있던 지식들을 정리해봤어요. 혹시라도 틀린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