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는 매년 가을마다 사과축제가 열립니다. 올해 2019년 10월 12일(토)~10월 26일(토)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는 벌써 13회째를 맞이하는데요. 이번주 주말 가족과 함께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사과는 어디서 재배하나요?
경북지역 중에서도 특히 문경시 가은읍 일대 해발 250m이상 고랭지에서 재배되는데요.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과즙이 많은 특징이 있답니다.
왜 문경사과인가요?
문경 사과는 백두대간 소백산맥 준령의 산간지대인 점촌동 지역에서 생산되어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향이 뛰어나며 저장성이 우수하답니다. 또한 토양 및 기후조건이 적합하여 타 지역산 보다 색깔이 선명하고 과피색이 좋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답니다.
어떤 행사들이 있나요?
올해 열리는 문경사과축제는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는데요. 개막식 축하공연 뿐만 아니라 관광객 노래자랑, 백설공주 뮤지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사과따기체험, 사과낚시체험, 사과풍선아트, 사과쿠키만들기, 사과페이스페인팅, 사과볼링게임, 사과가면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벤트가 많이 준비되어있답니다.
이번주말엔 온가족이 함께 문경사과축제장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맛있는 사과도 먹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일석이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