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비자는 관광 목적이라면 무비자 90일 체류가 가능하지만, 비즈니스나 학업 등 다른 목적으로는 비자가 필요한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들이 늘어나면서 여행객 뿐만 아니라 사업차 방문하시는 분들도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비자 종류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광목적과 비즈니스 목적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비자연장 횟수입니다. 관광목적은 1년에 최대 180일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목적은 6개월까지만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체류 시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관광목적은 왕복항공권(편도X) 또는 제3국행 항공권 사본 제출이 필수이지만, 비즈니스 목적은 이 부분이 면제됩니다.
비즈니스 목적으로 태국방문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로는 고용계약서 원본제출 입니다. 현지 회사로부터 받은 정식고용계약서만을 인정하니 참고하세요. 두번째로는 최소급여 입증서류 인데요. 급여명세서 혹은 통장사본등 최저임금 이상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 입니다. 해당 기관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발급받은 문서만이 인정되니 참고하세요. 네번째로는 숙소 증빙서류 입니다. 호텔 바우처 / 에어비앤비 예약확인증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다섯번째로는 소득증빙자료 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or 월급통장 거래내역서 둘 중 한가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여섯번째로는 여권유효기간 만료여부 입니다.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이면 거절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신데요. 하루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태국비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