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광고나 후기 등을 통해서 ‘OOO 플래시’라는 이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OO란 단어는 특정 브랜드명과 비슷한 발음이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TV 프로그램 속 PPL(간접광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방식이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상에서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OOO 플래시 중에서도 특히 인기있는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플랫폼이란?
온라인 상에서 개인 또는 기업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의 텍스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과는 달리 멀티미디어 기반의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 보급 확대 및 통신 속도 향상에 힘입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기 유튜버 추천
유튜버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구독자 약 244만명)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놀이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장난감 리뷰 전문채널 토이푸딩TV (구독자 약 146만명)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여주며 구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쿡방요리연구소 (구독자 약 70만명) 일상생활 꿀팁을 알려주는 생활꿀팁전문가 김나영씨 (구독자 약 53만명)등이 있습니다.
최근들어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누구나 쉽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턱대고 도전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준비과정을 거친 후 실행해야 합니다. 만약 혼자서 기획/촬영/편집 과정을 모두 수행하기 어렵다면 관련 분야의 전문가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