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원정대는 다양한 주제별로 블로거들이 모여있는 공간입니다. 저는 이번에 여행블로거로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행블로거의 필수품인 카메라 어떤걸 사야하나요?
저는 지금 캐논 100D를 쓰고있는데요, 제가 처음 DSLR을 접한건 2012년이었어요. 당시엔 보급형 카메라인 700D나 750D 같은 모델보다는 중급기로 분류되는 70D나 80D같은 모델이 훨씬 인기가 많았어요. 하지만 그때까지만해도 사진찍는 기술이 부족해서 그런지 너무 무겁고 다루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가벼운 마음으로 들고다닐 수 있는 100D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그렇게 1년 반동안 열심히 쓰다가 최근에 렌즈를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기존 번들렌즈(18-55mm)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40mm 팬케익 렌즈를 구입했어요. 확실히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답니다.
카메라 살때 주의해야할 점은 뭔가요?
제가 느낀바로는 일단 예산과 용도를 정하는게 우선이에요. 그리고 나서 내가 원하는 화각인지, 조리개값은 어떤지, 손떨림방지기능은 있는지 등을 따져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물론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좋은 카메라를 사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적당한 수준의 카메라를 사는게 좋아요. 특히 초보자분들은 무조건 비싼 장비를 사기보다는 저렴한걸로 연습하다가 조금씩 업그레이드 하는것도 방법이랍니다.
오늘은 초보 블로거의 첫번째 관문인 카메라 고르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