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문구점 창업비용과 수익구조 알아보기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인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무인 문구점인데요~ 이 무인 문구점은 말 그대로 주인이 없이 운영되는 문구점입니다. 아이들이 하교 후 학교 앞 문방구에 들르는 건 흔한 일이지만 이곳에서는 현금결제나 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며 원하는 물건을 직접 바코드 스캔해서 결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보니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들어 무인 문구점 창업 문의가 늘고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인 문구점창업시 드는 비용과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인 문구점 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무인 문구점 창업비용은 점포 임대료 제외하고 약 1억원 내외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최소 금액이고 인테리어 등 부대비용 및 초도물품비(약 2천만원)등을 감안하면 총 투자금액은 훨씬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초기투자금 회수기간은 6개월 이내이며 월 순수익은 300만원 이상 된다고 합니다.
무인 문구점 수익률은 어떤가요?
무인 문구점수익률은 매출액 대비 마진율이 40%이상 이라고 합니다. 즉, 100만원을 팔면 40만원이 남는다는 뜻이죠. 다만 인건비 지출이 없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높은 수익률이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계절별 비수기가 없고 안정적인 수요가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무인 문구점 창업비용과 수익구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처럼 최저임금이 계속 상승한다면 무인점포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무인문구점 같은 경우엔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도전해볼만한 아이템 같습니다. 여러분도 관심있으시면 한 번 알아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