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이후 디아블로2 아이템 시세가 많이 올랐어요. 특히 액트5 퀘스트인 `수수께끼`아이템 거래가 활발한데요. 이 수수께끼는 과연 어떤 아이템이고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아볼게요.
액트5 보스방 앞에서 항상 대기중인 사람들이 있던데 무슨 일인가요?
사실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어요.ᄏᄏ 정답은 아카라에게 말을 걸면 알 수 있답니다. 아마라에게 말을 걸면 다음과 같은 대사를 들을 수 있어요.
``당신은 이제 내 친구입니다. 당신에게는 우리 모두가 알고 싶어하는 한 가지 비밀이 있지요. 그것은 바로..``
바로 비밀번호죠! ``1234``라는 답을 듣고 나면 다시 대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먼저 와있다면 해당 방에서는 입장할 수 없어요. 그리고 열쇠지기에게서 받을 수 있는 힌트로는 4자리 숫자 중 2개 이상 중복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수수께끼란 무엇인가요?
수수께끼는 룬워드 아이템이에요. 즉, 재료 조합식을 통해서 제작해야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방어구(갑옷) + 주얼 + 최상급 다이아몬드 를 가지고 만들어야한답니다. 그래서 구하기 어려운 보석들을 얻기 위해 경매장에서 비싼 값에 거래되기도 해요.
수수께끼 옵션은 어떻게 되나요?
가장 큰 특징은 세트효과라고 불리는 모든 저항력 증가 효과랍니다. 이외에도 공격속도증가, 마법데미지감소 등 다양한 옵션이 붙어있어요. 게다가 레벨 제한이 60이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착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오늘은 디아블로2 수수께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역시나 처음 들어보는 용어라서 생소하지만 막상 알게되니 너무 쉬운 내용이죠?ᄒᄒ 게임 속에서도 상식을 쌓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