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하면 제일 짜증나는것중 하나가 바로 캐릭터들이 버벅거리는 현상이죠.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더욱더 심한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입니다. 게임용으로는 GTX1060 이상이면 충분하지만 예산문제로 1050ti나 1050을 선택하시는 경우라면 CPU 성능과 램 용량 또한 고려해야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알아볼게요.
그래픽카드 교체만으로 프레임 향상이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된다고 말씀드릴수는 없어요. 왜냐하면 각 부품간의 밸런스가 맞아야 되기 때문이에요. 예를들어 i5-2500 + GTX750 조합이라면 750성능 100% 발휘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i5-4690 + GTX960 조합이라면 960성능 다 못뽑아냅니다. 따라서 현재 내 컴퓨터 사양 및 환경 등을 고려해서 어떤걸 업그레이드 해야될지 판단해야겠죠?
현재 쓰고있는 파워로도 충분히 쓸 수 있나요?
파워용량은 500W면 충분합니다. 다만 정격인지 아닌지 체크하시고 만약 뻥파워라면 반드시 바꾸셔야되요. 그리고 파워서플라이 회사마다 권장전력량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CPU랑 RAM도 바꿔야하나요?
사실 이건 정답이 없습니다. 우선순위로는 cpu>ram>gpu 순이지만 돈이 부족하다면 cpu먼저 바꿔보시고 안되면 다음순서로 넘어가는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단, 라이젠같은경우 호환성 이슈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던파 렉줄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게임라이프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