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수산시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수산물 시장입니다. 매일 새벽마다 경매장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신선한 생선들이 거래되고 있고, 이 곳에서 판매되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저도 가족끼리 종종 회를 먹으러 가는데, 갈때마다 새로운 가게나 음식점을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량진 수산시장 맛집과 서비스 좋은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선회 종류별로 맛이 다른가요?
네 다릅니다. 우선 광어 같은 경우엔 흰살 생선 중에서도 지방함량이 높은 편이라 고소한 맛이 특징이고, 우럭은 쫄깃한 식감이 매력이죠. 도미는 껍질째 썰어먹는 마스까와 방식으로 먹으면 훨씬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어는 호불호가 갈리는 횟감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고,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시죠. 마지막으로 숭어는 겨울 제철음식으로 유명한데, 찰진 식감덕분에 매니아층이 두터운 어종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생선회의 차이점을 알고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모듬회랑 활어회중에 뭐가 더 맛있나요?
둘 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모듬회보다는 활어회를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몰라도 항상 싱싱하고 맛있는 상태더라구요. 하지만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횟집가서 매운탕 안먹으면 손해 아닌가요?
매운탕은 필수죠! 특히 횟집에서 주는 매운탕은 뼈만 넣고 끓이는 게 아니라 살코기도 꽤 들어있어서 발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게다가 국물맛도 끝내주잖아요~ᄒ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