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캡쳐알림은 스마트폰 어플 중 하나로,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과 장소에 맞춰 사진을 찍어주는 아주 편리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 어플 역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보조배터리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충전하면서 사용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걸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는 어떤 어플인가요?
스토리는 말 그대로 나의 일상을 기록하는 어플이에요. 일기장처럼 하루하루 있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메모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저장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스토리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서 같이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친구나 연인에게 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은 어플이랍니다.
스토리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스토리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야 이용가능합니다. 먼저 앱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서는 자신의 프로필사진과 이름 그리고 성별을 입력하게 되어있어요. 이후 상단 메뉴바에서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촬영모드로 전환됩니다. 이때 왼쪽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필터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고,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음성녹음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앨범메뉴로 이동한답니다.
스토리는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고 하던데..
네 맞아요. 스토리는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는 어플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따라서 장시간 외출시에는 꺼두는것이 좋아요. 아니면 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니면서 충전하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