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준비하면서 제일 걱정되는건 역시 날씨겠죠? 특히나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하지 않고 여름과 겨울밖에 없어서 더욱더 예측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사카의 6월~8월까지의 날씨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사카 7월말 8월초 많이 더울까요?
7월 말 ~ 8월 초는 한국에서도 더운 시기이기 때문에 아마 비슷하거나 조금 더 덥다고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습도가 높지 않아서 그늘에만 들어가도 시원하답니다. 그리고 해가 지면 선선해지기 때문에 낮시간 동안 열심히 돌아다니고 저녁엔 시원한 맥주 한잔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면 딱 좋을것 같아요.
장마철인가요?
일본은 장마기간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아요. 비가 오는 날이면 그냥 장마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태풍시즌인 경우에는 비바람이 몰아치기 때문에 우산보다는 우비를 추천드려요. 바람막이 같은 겉옷도 있으면 좋아요.
태풍 조심해야하나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은 태풍 시즌이 되면 미리 대비를 하는 편이에요. 올해 2018년 5월 23일경 발생한 제 21호 태풍 제비(JEBI) 는 오키나와쪽으로 상륙해서 큰 피해를 입혔어요. 다행히 지금은 소멸되었지만 만약 다시 온다면 단단히 준비해야겠죠?
이제 곧 다가올 여름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아직 못세우셨다면 가까운 나라 일본 어떠세요?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하고 볼거리도 많은 오사카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