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자주쓰는 어플인 스토리뷰(스토리캡쳐)어플 소개하려고 해요. 이 어플은 내가 본 영화나 드라마 등 컨텐츠들을 기록해서 나중에 찾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에요. 저는 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정리하는데 쓰고있어요.
스토리뷰 어떻게 쓰나요?
스토리뷰는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이용가능한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토리뷰’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처음 들어가면 이렇게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나와요. 먼저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야되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해당 콘텐츠 목록이 쭉 떠요. 이중에서 보고싶은 작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영화/드라마 말고 다른것도 되나요?
네! 음악, 웹툰, 만화, 소설 등등 모든 종류의 컨텐츠 다 저장됩니다. 심지어 유튜브 영상도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저장할 수 있어요. 다만 동영상 파일 형식이어야 합니다. mp4파일 같은거요!
저장공간 많이 차지하나요?
아니요! 한달동안 열심히 써도 100메가바이트도 안차더라구요. 그냥 카톡 대화방 몇개 지우는 정도밖에 안되요. 그래서 부담없이 쓸 수 있답니다.
저는 지금까지 봤던 영화랑 드라마 중에서도 재미있었던 거 위주로 다시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그때그때 찾아서 보는 편이거든요. 근데 이게 은근히 귀찮잖아요. 그리고 특히 좋아하는 배우 나오는건 시간 지나면 보기 힘들구요. 그럴때마다 너무 유용하게 쓰는 어플이라서 여러분께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