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린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들어봤는데 신조어라고 하더라구요. 뜻은 '리틀+인싸'라는 의미래요. 인싸란 인사이더(insider)의 줄임말로 아웃사이더와는 달리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래요. 리틀인싸라니.. 너무 귀엽지않나요?ᄒᄒ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리틀인싸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입니다. 이제 대학생 새내기분들과 사회초년생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가가고 친해지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잖아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대학생활 꿀팁’ 입니다!
새내기때 친구사귀는 팁 알려주세요!
사실 새학기 때 다들 비슷한 고민을 하실 거 같아요. 어떻게 하면 친해질 수 있을까? 어떤 대화를 해야할까? 내가 좋아하는 관심사를 공유하면 될까? 등등이요. 하지만 정답은 따로 없어요. 그냥 자연스럽게 다가가는거죠! 상대방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가려면 일단 나 자신을 보여주는 게 좋아요. 예를 들면 동아리나 과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여러 사람들과 친해지고 공통점을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서로 알아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무조건 많은 사람들과 친해지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나와 맞는 사람인지 아닌지 구분하면서 천천히 관계를 쌓아나가는 걸 추천드려요.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새 주변에 친한 친구들이 가득하겠죠?
사회초년생 직장동료와의 관계 유지방법 궁금해요!
저도 아직 신입사원이지만 회사 생활을 해보니 동료간의 관계가 참 중요하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특히 일을 같이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구요. 만약 혼자 일하는 업무환경이라면 상관없지만 팀단위로 움직이는 곳이라면 팀원들끼리 사이가 좋아야 시너지 효과도 나고 능률도 오르더라구요. 근데 이게 마냥 쉬운건 아니더라구요. 같은 공간에서 매일 얼굴을 보고 지내야하는데 안맞는 부분이 있다면 힘들겠죠? 그렇다면 해결책은 뭘까요? 그건 바로 배려랍니다. 아무리 성격이 좋고 활발해도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잖아요. 그러니 항상 다른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하다보면 자연스레 가까워질 수 있을거에요.
지금까지 대학생활꿀팁 2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모든지 첫 단추가 중요하잖아요. 대학교 입학 후 1년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