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라는 게임 아시나요? 라이엇게임즈에서 만든 FPS게임인데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어요. 저도 친구들과 가끔 하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티어라는 개념이 존재하는데요, 각 티어마다 실력차이가 엄청나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높은 티어로의 승급이 필수랍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발로란트 랭크입니다.
티어란 무엇인가요?
티어는 쉽게 말해서 점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1점부터 10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는데 이것들을 모두 합해서 총 100점이 되면 브론즈, 200점이 되면 실버, 300점이 되면 골드, 400점이 되면 플래티넘, 500점이 되면 다이아몬드, 600점이 되면 마스터, 700점이 되면 챌린저 이렇게 등급이 매겨집니다. 참고로 다이아몬드는 5개의 티어 중 제일 높은 단계이며 4단계인 마스터까지는 각각 2명씩밖에 없습니다. 즉, 한 팀에 한명만이 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마지막 챌린저는 단 8명뿐이랍니다.
승급전이란 무엇인가요?
승급전은 말 그대로 자기팀 팀원들이 다 이기고 나만 지면 다음판에 다시 올라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시스템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지금 플레티넘이고 우리팀원중 아무도 안죽고 전부다 이기면 나는 승리점수 +10점을 받고 강등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만약 내가 지고 다른 팀원들이 이긴다면 패배점수 -20점을 받고 역시 강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이겨야지만 승급전이 진행되는거죠.
배치경기란 무엇인가요?
배치는 처음시작하면 받는 경기로써 배치경기를 통해서 받은 성적에따라 티어가 결정됩니다. 배치고사때 좋은 성적을 받으면 그만큼 빨리 올릴 수 있고 나쁜 성적을 받으면 늦게 올리게 되겠죠?